PR

WHAT A WONDERFUL EXPERIENCE!

보도자료

  • [TMX] 와우플래닛, 마블익스피리언스(TMX) 부산 런칭

    2017.12.15



  • 와우플래닛, 마블익스피리언스(TMX) 부산 런칭

    - 오는 10월초 아시아 최초로 부산에서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런칭



    [2017817부산] 와우플래닛은 부산에 마블 익스피리언스 런칭을 시작으로 새로운 컨텐츠 산업의 시작을 알린다.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초로 오픈하는 마블 익스피리언스는 오는 10월 초 부산에서 만날 수 있다.

    와우플래닛의 지주회사인 한스홀딩스는 미국에서 마블 익스피리언스를 개발하고 운영한 히어로벤처스(Hero Ventures)계약을 맺고 아시아 최초로 부산 런칭을 결정했다.

    마블 익스피리언스는 세계적인 마블 컨텐츠와 혁신적인 테크놀로지가 결합하여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우리 에게도 익숙한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 마블의 히어로들과 함께 쉴드의 요원이 되어 볼 수 있는 시설이다.

    마블 익스피리언스는 360도 거대 돔 안에서 마블 캐릭터와 VR(Virtual Reality) AR(Augmented Reality)의 기술이 접목된 시설로 4D 영상체험이 더해진다.

    이번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 티켓판매(멜론티켓 독점 판매)와 마케팅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특히 티켓을 미리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마블 익스피리언스 한정판 MD를 선물로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9월에는 특별히 제작된 홍보부스로 전국을 순회하며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을 홍보하며, 오픈 전 마블 익스피리언스 앞 광장에서 마블 캐릭터 코스프레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마블 익스피리언스 프로젝트에는 국내외 유수한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시공은 국내 디자인 선두주자로 외국계 글로벌 사옥 및 여수 엑스포 박람회, 평창올림픽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다원디자인이 맡았으며, 설계를 맡은 범 건축종합건축사 사무소는 세종 정부청사 설계 등 32년 경력의 회사이다. 마블 익스피리언스의 내부 인테리어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전시 및 테마파크 디자인의 선두기업인 킹스맨이 맡았다. 킹스맨은 지난해 개장한 중국 상하이 디즈니랜드의 핵심 어트렉션 등을 설계 및 시공하기도 하였다. 특히 멜론티켓은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의 입장권을 독점으로 판매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그룹사의 협력을 통해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홍보로 최대의 시너지를 내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오는 10월초 개장 예정인 마블 익스피리언스는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과 부산역 사이에 위치해 국제여객터미널과 부산역을 오가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와우플래닛 관계자는 와우(WOW)라는 말 그대로 놀라운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자 한다며 그 첫번째로 야심 차게 준비한 마블 익스피리언스가 부산은 물론 국내외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와우플래닛은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을 계기로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관심속에 새로운 문화산업의 상징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 설명]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 투시도